썸머코퍼레이션, 백엔드 쇼핑 플랫폼 ‘루프썸(loopsum)’ 베타 론칭 블랭크 5,000만 페이지뷰, e커머스와 나눈다 > news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

news

[언론보도]

썸머코퍼레이션, 백엔드 쇼핑 플랫폼 ‘루프썸(loopsum)’ 베타 론칭 블랭크 5,000만 페이지뷰, e커머스와 나눈다

2018.12.18

임경호

본문

 

-      결제구간서 고객 맞춤형 쇼핑몰 제안하는 커머스 플랫폼 루프썸론칭

-      입점 쇼핑몰에 새로운 판매루트 창출, 브랜드 큐레이션 고객 편의성 증대

-      소호몰, 중소 쇼핑몰과 블랭크 자사몰 5,000만 페이지뷰(PV) 트래픽 공유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은 커머스 기반 IT자회사 썸머코퍼레이션(대표 김정인)에서 e커머스 백엔드 플랫폼 '루프썸(loopsum)’을 론칭하고, 베타 서비스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루프썸은 온라인·모바일 쇼핑 시 마무리 단계인 결제구간 및 주문완료 알림톡 발송 등 엔드(End) 포인트에서 새로운 쇼핑 스토어를 제공한다. 하나의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고객 트래픽을 다양한 입점몰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고객에게는 루프썸에 입점한 다양한 쇼핑몰의 실시간 인기제품’, ‘특가상품등 브랜드와 제품의 큐레이션된 정보를 제공, 새로운 구매루트를 통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블랭크코퍼레이션 브랜드 자사몰과 쥬얼리, 엑세서리 전문 쇼핑몰 윙블링(wing bling)’이 입점했으며, 추후 패션과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몰도 루프썸에 입점될 예정이다.

 

썸머코퍼레이션 김정인 대표는 루프썸은 국내 역량 있는 쇼핑몰들을 연결하고,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백엔드 단계의 솔루션이다라며, “초기 베타서비스를 통해 블랭크 자사몰의 이용자 트래픽을 다양한 브랜드몰에 지원하면서, 주문전환율이 7%이상 발생하는 등 소기의 성과검증을 거쳤다고 말했다.

 

한편, ‘루프썸연결고리의 뜻을 지닌 루프(loop)’더함(sum)’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소호몰과 중소 쇼핑몰 등 e커머스 사업자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잇는 것이 서비스 목표다.

 

김정인 대표는모든 e커머스 플랫폼의 흥행 가능성을 높이는 썸머의 상생가치에 알맞게 향후 브랜드 입점을 확장하고, 고객 맞춤형 알고리즘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썸머코퍼레이션은 커머스기반 R&D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블랭크코퍼레이션이 분사설립한 IT스타트업으로, e커머스 플랫폼 '원밀리미터', ‘루프썸의 개발 및 커머스 관련 기술을 연구한다.

 

 현재, ‘원밀리미터루프썸등 솔루션의 고도화 및 쇼핑몰 사업자에게 설치 및 운영 가이드를 제공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