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 제품 품질강화에 사활 코티티(KOTITI)시험연구원과 전략적 MOU체결 > news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

news

[언론보도]

블랭크코퍼레이션, 제품 품질강화에 사활 코티티(KOTITI)시험연구원과 전략적 MOU체결

2019.10.25

임경호

본문

 

- 품질강화에 본격투자, 국가공인시험기관 코티티와 품질관리 프로세스 구축

- 사전품질관리 일환, 제조사 등급별 인증 라이선스인 블랭크 오딧발행

- 전문 연구원 동반 제조사 현장점검 및 정기적 기관검사 등 중간-사후 품질관리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은 국가공인시험기관 KOTITI시험연구원(이하 코티티, 원장 이상락)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사 브랜드 제품의 품질강화를 위한 협업 프로세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품질강화 프로세스는 사전-중간-사후의 3단계로, 제품의 생산단계에서부터 품질을 보증할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으로 점검하고, 정기적(, 월단위)검사와 현장점검으로 제조사와 제품개선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블랭크는 코티티와 함께 품질 라이선스인 블랭크 오딧(blank. Audit)’을 발행한다. 자체 기획한 제품의 양산을 위해 역량 있는 제조사(OEM-ODM)와 협업하는 비즈니스 구조인만큼, 이번 품질 라이선스를 통해 사전에 제조협력업체의 품질관리력을 등급화하고 관리 및 상생한다는 방침이다.

 

제품의 생산 전 코티티의 전문연구원과 제조사를 방문해 설비, 생산성(인원, 동선), 청결, 법적의무, 인증서 등 다수항목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관리등급(A~D)을 책정해 등급별 블랭크 오딧을 발행한다.

 

이후 등급별 개선사항에 대한 공유와 개선방안을 모색하며, 궁극적으로 블랭크 오딧의 등급을 높여 나가고, 제조업체의 신뢰도 제고 및 품질유지를 위한 지속관리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이와 함께, 카테고리 별 반품현황, 고객만족데이터, 고객상품추천지수 등 데이터의 정량관리를 통해 정기적 직접검사, 기관검사, 제조사검사를 실시하며 제품개선 프로젝트를 발제하고 실행하는 등 중간, 사후단계의 품질관리 프로세스도 이행한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이일석 생산부문 총괄매니저는 미디어 커머스 산업에서 끊임없이 제기되는 품질 논란에 대해 종지부를 찍고자 엄격한 품질관리 제도를 구축했다, “국가공인시험기관인 코티티의 전문성을 더해 블랭크가 품질을 주도적으로 관리하며, 추후 이슈 해결에 대한 속도를 높이고 고객만족감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티티 시험연구원 최민호 소비재인증사업 본부장은 다양한 브랜드와 많은 수의 제품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블랭크와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품질관리 제도를 구축할 수 있어 뜻 깊다, “글로벌 브랜드 관리 기준, 국제 표준기준에 블랭크 자체기준을 더해 더욱 엄격한 시스템으로 품질관리를 일원화하고, 제조협력업체와 관리 및 개선에 대한 지속 상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코티티 시험연구원과 연구개발(R&D) 분야에서도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소재 탐구와 기술도입에 대한 지속적인 가설검증을 실시하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제품생산으로도 협력 범위를 넓힌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2016 2월 남대광 대표가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콘텐츠 커머스라는 새로운 유형의 비즈니스를 개척했다. 소비자들의 결핍을 메우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기획,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통한다. 2018년 연결실적 기준 1,263억 원 매출액을 달성했다. 현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바디럽’, 남성 그루밍 브랜드블랙몬스터등 생활, 뷰티, 패션을 아우르는 20여 개의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