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숙취해소제 온라인 구매비중, 20대보다 40대~60대가 높았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숙취해소제 ‘밤새한잔’ 연말 구매 데이터 > news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

news

[언론보도]

연말 숙취해소제 온라인 구매비중, 20대보다 40대~60대가 높았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숙취해소제 ‘밤새한잔’ 연말 구매 데이터

2019.12.31

임경호

본문

 

- 식음료 브랜드 소소생활, 프리미엄 숙취해소제 밤새한잔연말 파격 프로모션

- 40~60대 구매비중 32%, 콘텐츠 커머스 등 트렌드 뉴포티-뉴식스티 저력과시

- 밀레니얼 여성 구매비중은 남성보다 평균 8%가량 높아, 숙취에 미리 대비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의 식음료 브랜드 소소생활이 프리미엄 숙취해소제밤새한잔의 연말 시즌 프로모션 진행 중 구매 특이점을 발견했다.

 

지난 1일부터 9일까지의 집계기간, 숙취해소제 밤새한잔의 온라인 몰(Mall) 전체 누적 구매자 중 40대부터 60대의 중장년층 소비자 구매 비중이 32%, 20대의 26% 비중보다 월등히 높은 것.

 

연말 송년회식 등 술이 곁들여지는 다양한 모임이 중장년층에서 상대적으로 많고, 동시에 숙취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판단된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안영모 콘텐츠 마케터는소소생활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콘텐츠 커머스 방식으로 소비자 접점을 만드는 식음료 브랜드고 주요 고객은 밀레니얼 여성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숙취해소제의 중장년층 온라인 구매 데이터는 SNS탐색과 콘텐츠 커머스 이용 등 트렌드에 밝은 뉴포티-뉴식스티의 저력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기간 모든 여성구매자와 남성구매자는 각각 46%, 54%로 남성구매자의 비중이 높았으나, 밀레니얼 세대(81년부터 2000년 출생)구매 비중에서는 여성이 남성보다 2% 높은 35%를 차지했다. 평시에도 밤새한잔의 구매 비중은 밀레니얼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 8%가량 높다.

 

안영모 마케터는 밀레니얼 여성의 숙취해소제 온라인 구매율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인스타그래머블, 힙플레이스 인증 등 문화 소비 활동에 꾸준히 투자하며, 술자리를 미리 계획하고 숙취에 대비하는 등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인식이 자리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소소생활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제밤새한잔의 모든 패키지를 최대 74% 할인 혜택을 담아 재고 소진 시까지 판매하는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리미엄 숙취해소제 밤새한잔은 한 포 용량의 겔 타입 식품으로 아스파라긴산과 밀크씨슬, 국내산 헛개, 국내산 벌꿀 등 천연 추출물로 구성돼, 음주 전 섭취 시 혈중 아세트알데히드의 농도를 빠른 시간 내 경감시키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