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 글로벌 캐릭터 및 아티스트와 자사 브랜드 간 협업 전개 > news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

news

[언론보도]

블랭크, 글로벌 캐릭터 및 아티스트와 자사 브랜드 간 협업 전개

2020.08.03

전신영

본문

 

-      글로벌 캐릭터 스누피, 일러스트 작가 전황일과 자사 브랜드 간 협업 진행

-      기대평 7,000여 건, 초도물량 완판, 높은 만족도에 추가판매 요청 쇄도

-      이슈화 보다는 브랜드 메시지 전파에 초점, 다양한 협업 이어갈 것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이 최근 글로벌 인기 캐릭터 및 유명 작가와 자사 브랜드 간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며  호평을 얻었다.

 

먼저, 반려동물 공감 브랜드 아르르70년 이상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아온 애니메이션 피너츠와 협업, 인기 강아지 캐릭터 스누피와 주인공 찰리 브라운의 일러스트가 담긴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꿀잠 이불과 킁킁볼 등 브랜드 인기 제품의 한정 수량 출시 소식에 약 7,000여 건의 소비자 기대평이 이어졌으며, 평균 4.7점의 높은 구매 만족도를 기록했다. 특히, 반려동물 스누피와 친구처럼 지내는 애니메이션의 기본 스토리와 분위기가 함께 어우러지며 아르르의 브랜드 메시지를 잘 전달했다는 호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캐주얼 패션 브랜드 솔트는 유명 일러스트 작가 전황일과 협업해자가격리 커플 컬렉션을 출시했다. 전황일은 나이키, 뉴발란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다.

 

이번, ‘자가격리 커플 컬렉션에서는 브랜드 솔트의 티셔츠, 모자, 양말 등의 아이템에 코로나19로 인해 제약을 받는 상황 속 아기자기한 연인의 일상을 담은 일러스트를 반영했다

 

전황일 작가의 고유의 일러스트에 솔트 제품의 심플함과 높은 품질이 조화를 이루며 출시 2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커플 베스트 아이템으로 손꼽히며 추가 제작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비브비브는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 독창적인 감성의 작품으로 사랑받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키미앤일이와 작업한 드로잉 스티커 세트를 증정한다.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는 스티커에는 휴가철 거리두기 속에서 편안하고 시원한 휴식을 만끽하길 바라는 비브비브의 메시지를 담았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개성 있는 아티스트, 글로벌 유명 브랜드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소재를 탐구하며, 이슈몰이 보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앞으로도 다양한 아트 협업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블랭크코퍼레이션은 다수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으로 리빙, 뷰티, 패션, 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20여개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와 커머스를 융합한 비즈니스 방식으로 브랜드를 육성하며, 최근 쿡웨어 브랜드 모도리, 여행잡화 브랜드 패리티, 색조 브랜드 콜레트 등 심미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브랜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