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 무역의 날 맞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news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코퍼레이션

news

[언론보도]

블랭크코퍼레이션, 무역의 날 맞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0.12.08

전신영

본문

-      2018년 해외 법인 설립작년 300만 이어 올해 수출액 700만불 성과

-      아시아 이어 미주로 수출 국가 다변화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성장 이어가

-      커머스와 콘텐츠 결합한 블랭크식 비즈니스 모델 해외서도 작용 확인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이하 블랭크)은 제57회 무역 날 시상식에서 ‘700만불 수출 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블랭크는 2019 ‘300만불 수출 에 이어 1년 만에 수출 700만불을 달성(2019.7.1~2020.6.30 기준)하며 수상 영예를 안았다.

 

2018년 10월 대만홍콩싱가포르에 해외 법인 설립한 이래로 중국미국으로 수출 대상 국가를 다변화하고 브랜드를 확대하는 등 체계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문을 두드린 결과 작년 대비 수출액이 두배 이상 증가했다.

 

여기에 오프라인 체험관 운영과 대형 유통처와 협업 등 각 국가별 상황에 맞는 활동이 더해지면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우수한 품질력을 기반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는 블랭크 비즈니스 모델이 세계 시장에서도 작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국내에서 제작한 콘텐츠는 해외에서도 동일하게 운영되며해외 법인에서 운영하는 자체 스튜디오를 통해 현지화 및 추가 제작을 진행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현재 8국가를 대상으로 100여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추후 말레이시아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도 진출해 활동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자사 콘텐츠 커머스 비즈니스가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큰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수출국가를 확대해 해외 진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획기적인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 을 수여하는 행사다.

  

한편블랭크코퍼레이션은 다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으로 리빙뷰티패션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10여 개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오리지널 콘텐츠와 브랜드를 융합하는 콘텐츠 커머스’ 비즈니스 방식으로 브랜드를 육성하며 2016년 창립 이래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