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인문학으로 살펴본 숟가락...일상 필수품 집중 조명하는 두번째 '툴즈' 발행
2023.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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숟가락의 역사와 변천사, 식문화 관점과 문화적인 접근으로 본 수저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다수의 브랜드 및 IP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커머스 기업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이 일상 속 도구의 가치를 조명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툴즈(TOOLS)' 2호를 발행했다고 8일 밝혔다.
'툴즈'는 일상 필수품 중 한 가지를 주제로 선정해 집중 조명한다. 도구가 지닌 서사를 다양한 방식과 이야기로 탐구하고 도구의 본질과 그 이면을 새로운 관점으로 깊이 성찰한다. 각 호마다 선정된 도구의 기원, 인터뷰, 브랜드, 화보, 예술적 관점 등의 다채로운 시각을 담는다.
2호의 주제는 '수저'다. 1호의 주제가 인간 생존과 안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준 도구인 '비누'였다면 2호의 주제는 의식주 중 인간 식문화의 중심이자 동서양을 아울러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수저'를 채택했다.
툴즈 2호에는 숟가락의 역사와 변천사, 식문화의 관점과 문화적인 접근, 도구를 사용하고 만드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와 산업과 디자인 관점에서의 숟가락 등 다양한 관점과 시각을 깊이 있고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200부 한정의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선보인다. 스페셜 에디션에는 특별 제작한 다회용(non-disposable) 스푼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편리함과 플라스틱에 대한 문제의 고찰에서 시작된 수저 제작은 일회성 사용이 아닌 지속적인 사용에서 오는 기쁨과 건강함의 의미를 부여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툴즈' 2호, 수저. [사진=블랭크코퍼레이션] 2023.03.08 digibobos@newspim.com, |
블랭크는 디지털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브랜딩과 상품기획에 강점을 가지고 빠르게 성장하였다. 그러나 상품의 강점을 압축해서 짧은 시간에 보여주어야 하는 디지털 매체는 효율적이고 파급력 있는 정보 전달에 유리하지만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고 빠르게 소비된다는 한계가 있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깊은 성찰과 고민 끝에 상품을 기획, 생산하며 수많은 수정과 보완을 거쳐 하나의 상품이 만들어지지만 상품판매를 위한 상세 페이지에는 이러한 과정을 담을 수 없었다.
이에 브랜딩과 소통의 관점에서 깊이 있고 풍부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고, 대중들이 더 주도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식을 고민하며 매거진 형태의 '툴즈'를 발행하게 되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남대광 대표는 "툴즈는 일상에서 습관처럼 사용하는 도구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즐거움을 전하는 매개체" 라며,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고민하는 블랭크의 가치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랭크는 감도 높은 상품 기획 및 콘텐츠 마케팅을 기반으로 리빙·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와 IP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브랜드를 직접 론칭, 육성하며 대형 콘텐츠 사의 IP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IP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진화하고 있다.